본문 바로가기
맛집

교촌치킨 허니콤보와 레드콤보, 볶음밥 칼로리 비교

by 마조파타 2023. 7. 18.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촌치킨을 먹은 김에 이 허니콤보와 레드콤보, 그리고 궁중 닭갈비 볶음밥 칼로리 비교를 해보고자 합니다. 지금은 다이어트 중이어서 절대 못먹는 음식들이지만 사진첩에 사진이 있고, 그걸 보니 너무 먹고싶은데 칼로리가 걱정되어 찾아보다가 작성하는 그런 글이 맞습니다. 이걸 곱씹어보며 다이어트 끝나고 맛있게 먹을 생각만하니 지금부터 기분이 좋아져 열심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동네에 교촌치킨이 생겼을 때만 해도 자주 시켜먹곤 했었는데 옛날 가격이 아닌 것 같습니다. 옛날엔 만원대로 시켜먹을 수 있었던게 지금은 배달비도 비싸져서 하나만 시켜먹어도 총 3만원이 넘을 때가 있어 혼자 시켜먹기 부담되는 서민음식이 아닌 중산층 음식이 되어 버린 교촌치킨입니다.

허니콤보는 일단 달콤한 허니소스가 베이스인 치킨입니다. 저희는 항상 뼈도 아닌, 순살도 아닌 콤보를 시켜먹는데 왜냐하면 교촌치킨의 순살은 퍽퍽하고, 일단 뼈는 퍽퍽한 살도 같이 오기 때문입니다. 부드러운 살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다리와 날개만 들어있는 콤보메뉴는 사랑입니다. 교촌 허니콤보의 가격은 23,000원이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조리 시간으로는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주문 후 조리하는데 바삭바삭 튀기고, 한번 더 튀겨 기름기를 쫙 빼는 시간이 12분, 소스 및 포장하는데 시간이 8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원산지는 닭고기가 국내산이고, 다리와 날개, 간장, 마늘, 꿀, 양파분이 들어가서 달달한 맛과 고소한 맛을 동시에 내는 것 같습니다. 칼로리는 100 g 당 319Kcal로 상당한데 당류는 4.52g이고, 단백질은 18.59g, 포화지방은 2.99g, 나트륨은 390.48mg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레드콤보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매운 느낌이 납니다.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콤한 맛에 이것도 콤보이기 때문에 날개와 다리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레드콤보의 조리시간은 25분으로 바삭바삭 튀기고 한번 더 튀겨 기름을 쫙 빼는 시간이 17분으로 레드콤보보다 5분 가량 더 걸립니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23,000원으로 허니콤보와 같습니다.

 

 

원산지는 똑같이 닭고기가 국내산이고, 이건 다리와 날개, 간장, 마늘, 꿀, 고추 이렇게 들어가는데 허니콤보와 다른 듯 같은 레시피인 것 같습니다. 열량 및 중량 정보는 이것도 100g 기준으로 열량은 303Kcal, 당류는 4.39g, 단백질은 26.29g, 포화지방은 2.67g, 나트륨은 347.09mg 입니다. 

허니콤보와 비교했을 때 칼로리와 당류 레드콤보가 낮고, 단백질도 레드콤보가 더 많습니다. 포화지방과 나트륨 또한 레드콤보가 허니콤보보다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둘 중에 뭐를 먹고 싶은데 다이어트 걱정이 조금이라도  되는 분들은 레드콤보를 시켜드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사이드메뉴인 궁중닭갈비볶음밥입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4,000원이고, 치즈 토핑을 추가하면 1,000원이 추가가 되는데 이는 홀매장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리시간은 5분으로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원산지는 쌀과 닭고기 모두 국내산이고, 안에 넙적당면하고 각종 야채가 조금 들어간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함께 추천하는 메뉴는 레드콤보라고 하니 제가 잘 시킨 것 같습니다. 이것도 100g에 열량은 188g, 열량은 4g, 단백질은 5g, 포화지방은 1g, 나트륨은 318mg 입니다만 생각해보니 이름은 닭갈비볶음밥인데 닭은 느껴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